본문 바로가기

영화·드라마/드라마

넷플릭스 킹덤시즌2 결말, 출연진, 시즌3 까지?!(약스포)

넷플릭스 킹덤시즌2 결말과 출연진, 시즌2 떡밥과 시즌3를 예상해보기!(약스포)







킹덤 시즌1에 이어서 더욱 인기를 얻고 있는 킹덤 시즌2 파헤쳐보기



안녕하세요. 라진남입니다! 이번 포스팅의 주제는 넷플릭스에서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 국내 드라마 킹덤 시즌2에 관련된 내용으로 포스팅 하려고 합니다. 



2019년 1월 25일 킹덤 시즌1 시리즈가 개봉되기 이전부터 많은 관심을 받았었는데 개봉 후 초기 반응은 제각각이었어요. 물론 좀비, 미스터리 시리즈를 좋아하는 저는 바로 1화부터 6화까지 모두 정주행 했었죠.ㅎㅎ 제가 보고 난 느낌은 초반에는 어.. 역시 국내 좀비물은 한계가 있는걸까? 약간 지루하네..라는 느낌으로 보다가 후반으로 갈수록 몰입도가 높아진 느낌이 들었어요. 킹덤 시즌1에서도 떡밥이 많아서 시즌2를 기다릴 수 밖에 없도록 제작했더라고요. 물론 개봉 후에 좋은 평가를 받았었죠! 해외에서의 반응도 좋았어요. 평점 8.3을 기록했었어요. 사실 국내에서 제작된 다른 좀비 드라마, 영화들은 미드 워킹데드 및 외국 드라마나 영화에 비해 많이 부족함을 느꼈었는데, 장르가 좀비물인데 배경은 조선 시대로 사극과 접목한 스토리이기 때문에 신선한 느낌이 있어서 더욱 인기를 끌지 않았나 합니다. 정말 재미있게 봤던 드라마 시그널의 작가이신 김은희 작가님의 작품이라서 역시 기대를 했던 만큼 신선하고 재미있는 스토리로 구성되었다고 생각해요!



킹덤 시즌1에 이어서 1년만에 시즌2가 개봉되었는데요, 킹덤에 빠지셨던 분들은 언제 개봉되나 목빠지게 기다리셨던 분들이 많았을 거라고 생각해요. 물론 저도 그 중 한 명 이었기 때문에..ㅎㅎ 역시나 개봉 후에는 반응이 정말 뜨거웠습니다. 시즌 1보다 더 높은 평점을 받고 해외의 반응도 뜨거웠어요. 높은 평가를 받았네요. 지난 시즌1 보다 높은 8.9점을 받았어요. 저도 시즌2를 보자마자 느낀 점이 시즌1 보다 더 재밌구나!라고 바로 느꼈거든요. 사실 좀비가 나오는 장르는 좀비의 연기, 분장 등등 배경 요소가 많은 비중을 차지한다고 생각해요. 자칫하면 되게 어색하다고 느낄 수가 있기 때문이에요. 물론 제 주관적인 생각입니다!


 

출연진 배우분들도 인기를 많이 얻은 이유 중 하나라고 생각합니다. 주연 및 조연 배우 분들 모두 좋은 연기를 보여주셨는데요, 시즌 2에서는 허준호씨의 반전 스토리와 장면이 인상 깊었다고 느꼈어요. 역시나 시즌1과 같이 시즌2에서도 떡밥을 중간 중간 많이 던져 놓는 킹덤.. 매력에 빠질 수 밖에 없었습니다.



인트로 영상을 보면 킹덤에서 좀비가 만들어진 중요한 역할이 된 생사초가 나옵니다. 이번 시즌2에서 좀비 감염의 원인이 나오게 됩니다. 생사초에 붙어 살던 기생충 알이 시체에 들어가게 되면 시체가 숙주가 되어 좀비 감염이 되는 원리가 됩니다. 그리고 좀비가 된 숙주들은 기생충의 성질과 같이 환경에 따라서 반응하고 활동하게 되는 것을 알게 됩니다. 시즌 1에서 나온 해가 지고 뜨는 것에 따라 활동하는게 아닌 온도에 따라 활동하게 되는 것을 극 중 서비역인 배두나씨가 감염의 원리와 좀비의 특성을 찾아 냅니다. 시즌2의 핵심 떡밥이라고 생각되네요.



가장 큰 떡밥인 킹덤 시즌2의 마지막 6화 끝에서 극 중 아신(전지현)이 등장하게 됩니다. 아무런 대사도 없이 모습만 잠깐 등장하게 되는데요. 잠깐의 등장만으로 큰 관심을 끌게 끔 대형 떡밥을 주고 끝나버렸네요.. 새로운 인물이 등장한다=새로운 시즌3은 나온다. 이렇게 해석해도 되는 부분이겠죠?ㅎㅎ 아신은 과연 적군일지 아군일지 궁금하네요. 스토리 상으로 봤을 때 아군이 맞다고 생각합니다. 생사초에 대해서 즉 좀비에 대해 이전부터 연구를 했었던 인물이라고 생각됩니다!


여기까지 킹덤 시즌2 결말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역시 시즌1과 같이 많은 떡밥들을 던져 놓고 마무리 짓네요. 마지막 전지현이 등장 했을 때는 반전에 충격이었습니다. 새로 등장한 극 중 아신(전지현)의 등장으로 킹덤 시즌3에서는 어떤 내용들이 펼쳐질지 정말 궁금하네요. 시즌3은 좀 더 빠른 시일 내에 개봉했으면 좋겠습니다! 이번 포스팅은 이만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